|
2016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 수록곡 ‘세이브 미’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5일 오전 6시 39분께 6억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다이너마이트’, ‘페이크 러브’, ‘MIC Drop’ 리믹스, ‘IDOL’,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쩔어’에 이어 통산 10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는 ‘원테이크 기법’으로 제작돼 일곱 멤버의 퍼포먼스에 온전히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낮게 깔린 구름을 배경으로 바람을 맞으며 노래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은 서정적이면서도 애잔한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초라한 현실 속에 서성대는 청춘들의 심정을 대변하는 가사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발매 이후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