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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는 21일 공개한 넷플릭스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승리호’가 지난 2월 5일 공개한 뒤 28일간 전 세계에서 2600만의 유료 구독 가구의 선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승리호’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대량살상무기를 발견한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 선원들이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로 한국에서 첫 시도하는 200억원대 우주 블록버스터 영화로 관심을 모았다.
발표에 따르면 넷플릭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4% 증가한 71억 6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9억 6000만 달러로, 영업 이익률이 27.4%를 기록했다.
해당 분기 기준 전 세계 유료 구독 가구는 2억 800만 가구를 기록했으며, 아·태 지역 유료 구독 가구는 전 분기 대비 136만 가구 증가한 2685만 가구를, 한국 유료 구독 가구는 2020년 말 기준 380만 가구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올 한 해 약 5500억 원 가량을 한국 콘텐츠 제작 및 제공 등에 투자한다. 지난 2월 한국에서 열린 ‘See What’s Next Korea 2021’에서는 ‘고요의 바다’ ‘D.P’ ‘마이네임’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 ‘오징어 게임’ ‘지옥’ ‘킹덤: 아신전’ 등 공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