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빅뱅 컴백쇼와 함께 `뮤직뱅크`서 압도적 점수차로 1위

연예팀 기자I 2012.03.10 17:34:54
[이데일리 스타in 연예팀] 그룹 빅뱅이 SBS `얼라이브 빅뱅`와 KBS2 `뮤직뱅크`에 나란히 모습을 드러냈다. 빅뱅은 이날 `뮤직뱅크`에서 미쓰에이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얼라이브 빅뱅`은 최근 빅뱅이 가진 월드투어를 소개하면서 멤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콘서트 준비 과정과 함께 멤버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이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담아냈다. 2일부터 5일간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서 4만 여 명의 팬들과 함께 한 콘서트는 최근 가요계를 점령한 빅뱅의 현주소를 가늠케했다.
 
빅뱅은 같은 시간대 방송된 `뮤직뱅크`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방송에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음원 챠트 `올킬`의 위세를 과시할만큼 빅뱅의 인기가 만만치 않은 덕이었다. 실제로 이날 빅뱅은 KBS에 출연하지 않은 탓에 경쟁 상대인 미쓰에이에 비해 방송 점수에서 1/10 정도 밖에 얻지 못했다.
 
하지만 빅뱅은 디지털음원, 시청자선호도, 음반 점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빅뱅과 미쓰에이는 디지털 음원 점수에서 7108대 4903을 기록했고, 음반 점수에는 무려 6923대 130을 확보했다. 그 결과 총점에서 15421대 9590의 압도적인 점수차로 1위에 올랐다.

▶ 관련기사 ◀
☞승리 "불화 있었다"..`빅뱅 얼라이브`서 고백
☞빅뱅, ‘판타스틱 베이비’ 뮤비 오늘 자정 공개
☞`판타스틱` 빅뱅, 이러니 `뻑이가요`..4만팬 `열광`
☞빅뱅 "염치없지만..이제 자랑스런 韓그룹 되겠다"(종합)
☞빅뱅, SBS `올인`..YG 양현석 "특정사 때문 아냐"
☞빅뱅, `런닝맨` 2주 뛴다..`인가`도 파격 편성
☞빅뱅, `힐링` 받고 `런닝맨` 뛰고 `무한도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