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선우용여, `지붕킥`서 김자옥의 `연적` 특별 출연

김영환 기자I 2010.03.17 11:00:40
▲ MBC `지붕 뚫고 하이킥`


[이데일리 SPN 김영환 기자] 배우 선우용여가 MBC 일일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극본 이영철, 이소정, 조성희, 연출 김병욱, 김영기, 조찬주, 이하 `지붕킥`)에 특별 출연한다.

선우용여는 17일 방송될 MBC `지붕킥` 124회에서 김자옥을 만나기 전 이순재와 짧은 만남을 가졌던 교사 역할을 맡았다.

선우용여는 평소 남들이 보지 않을 때는 자판기가 고장 났다고 발로 차는 등 과격한 모습이지만, 이순재 앞에서 만큼은 조신한 여성으로 돌변하는 이중적인 캐릭터를 연기했다.

선우용여는 김자옥의 회상 속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이순재가 처음 반했던 여인은 선우용여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김자옥에게 끌려 선우용여와 결별하고 김자옥에게 사랑을 고백하게 됐다는 내용의 회상이다. 결국 사랑을 뺏긴 선우용여는 김자옥의 뺨을 때린 후 학교를 떠나게 됐다는 사연. 

2000년 방송된 `순풍산부인과`에서 김병욱PD와 인연을 맺었던 선우용여는 `지붕킥`에서 10년 만에 재회, 특유의 속사포 대사로 카메오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했다.

제작사 초록뱀 미디어는 "세 사람이 서로 잘 아는 사이라 촬영이 더욱 즐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됐다"며 "워낙 연기파 배우들인지라 닭살 돋는 노년의 사랑연기를 웃음과 함께 표현해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날 방송에서는 이순재와 김자옥의 사랑을 이어주는 계기가 된 고스톱 사건 등이 전파를 탄다.

한편 `지붕킥`은 오는 19일 126회를 끝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친다.


▶ 관련기사 ◀
☞이기광 "`지붕킥` 연기 재미 알게 한 작품"
☞`지붕킥` 金 최고 시청률 `우뚝`
☞유인나 ''지붕킥', 현실로'···브라이언 신곡 뮤비 출연
☞영화 `바람`, `지붕킥` 황정음 인기에 다시보기 열풍
☞`지붕킥` 윤시윤·`공신` 지연, CF서 부비부비 호흡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