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아이오티 "클릭비 선배님 정말 대단… '백전무패' 녹음하다 득음"

윤기백 기자I 2023.08.23 14:34:00
티아이오티(사진=레드스타트이앤엠)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클릭비 선배님,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그룹 티아이오티(TIOT)가 데뷔곡 ‘백전무패’ 리메이크 과정에서 클릭비의 대단함을 알게 됐다고 털어놨다.

티아이오티 금준현은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프리 데뷔앨범 ‘프레임 더 블루프린트: 가능성의 서막’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프리 데뷔곡으로 클릭비 선배님의 ‘백전무패’를 리메이크하게 됐는데, 선배님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곡이 너무 높았다. 원래 키로 소화해야 했는데, 힘겨운 작업이었다”고 털어놨다.

금준현은 “득음하고 득음하고 또 득음했다”고 너스레를 떨며 “너무 힘들었다. 힘들게 녹음한 곡인 만큼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티아이오티(김민성·금준현·홍건희·최우진)는 23일 오후 6시 프리 데뷔앨범 ‘프레임 더 블루프린트: 가능성의 서막’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더보이즈 선우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첫 번째 트랙 ‘디스 이즈 아워 턴’, 타이틀곡이자 패기 넘치는 신인의 모습을 맘껏 드러낸 ‘백전무패’, 멤버 김민성과 홍건희의 첫 자작곡 ‘번지’(BUNGEE)를 포함해 ‘서핑’과 ‘스타라이트’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백전무패’는 2001년 발매된 클릭비의 히트곡 ‘백전무패’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다이내믹한 보컬과 강렬한 템포가 인상적인 힙합 댄스곡으로 재탄생했다. 락킹한 시그니처 기타 사운드와 웅장한 베이스 사운드로 무장, 가사에는 ‘지금부터 우린 절대로 안져!’와 같은 당차고 자신감 있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