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스크림' 현아, 싸이 이을 K팝 가수…英 가디언 등 주목

김은구 기자I 2012.10.25 14:41:22
현아를 소개한 영국 일간지 가디언(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솔로 현아가 영국 유명 일간지 가디언으로부터 싸이의 뒤를 이을 K팝 스타로 지목됐다.

가디언은 24일(현지시간) 현아의 신곡 ‘아이스크림’ 발매 소식을 전하며 “만약 싸이의 성공을 뒤 이을 사람이 있다면 포미닛의 현아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가디언은 현아에 대해 2011년 노래 중 손꼽히는 싱글인 ‘버블팝’으로 인기를 모았다고 소개했다.

현아를 조명한 매체는 가디언뿐만이 아니다. 영국 팝 전문 사이트 ‘팝저스티스’는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를 팝스타 저스틴 비버 등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소개했다.

앞서 현아의 컴백 소식이 알려진 직후, 러시아의 MTV는 현아의 퍼포먼스와 뮤직비디오에 관심을 보이며 ‘한국에서 가장 섹시한 스타’로 손꼽았으며 ‘아이스크림’ 음원 발매 이후에는 미국, 유럽 등지의 각 매체가 현아를 주목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발매 직후에는 미국의 빌보드 닷컴이 ‘이번 주 꼭 봐야 하는 뮤직비디오’로 소개하기도 했다. 미국의 온라인 매체 ‘이그재미너(Examiner)’는 “현아는 ‘강남스타일’ 이전에 부터 ‘버블팝’으로 스타로 떠올랐다”고 소개하며 “‘아이스크림’의 뮤직비디오는 현아의 섹시함과 달콤함으로 가득 찼다”고 평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