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구미호뎐1938’이 전세계 19개 국가에서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V쇼 부문(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톱10 안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19개국 가운데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대만, 태국, 캄보디아에서는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2위), 싱가포르(3위), 홍콩(3위) 등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태국과 필리핀에서의 ‘구미호뎐1938’ 1위 기록은 CJ ENM 및 스튜디오드래곤과 아마존프라임비디오가 기획 단계부터 협력하며 현지에서 진행했던 공동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첫 방송에 앞서 지난 5일 태국 방콕, 필리핀 마닐라에서는 현지 K-드라마 팬들과 인플루언서, 언론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호뎐1938’ 사전 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구미호뎐1938’ 1회 시사와 더불어 영상을 통한 배우들과의 만남, 럭키드로우 등의 행사가 진행됐는데, 현지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있었다는 전언이다.
|
이남주 CJ ENM 콘텐츠유통전략 팀장은 “‘구미호뎐1938’은 이미 이전 시즌의 활약으로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독보적인 IP”라며 “‘구미호뎐1938’은 특히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로 론칭하고, 국내와 해외를 아우를 수 있는 공동마케팅도 진행하며 첫방송부터 해외 팬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앞으로도 해외 파트너사들과의 효과적인 협업을 통해 K드라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호뎐1938’은 1938년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한 구미호가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K-판타지 액션 활극이다. 지난 21일 tvN에서 방영된 6회 시청률은 전국 가구 평균 6.9% 최고 7.9%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