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소속사 143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바비는 오는 21일 솔로 싱글 ‘S.I.R’을 발매한다. 싱글에는 신곡 ‘드라우닝’(Drowning)과 ‘벚꽃’을 함께 담았다. 2곡 모두 바비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한 곡이다.
타이틀곡은 이성의 매력에 흠뻑 빠진 감정을 표현한 곡인 ‘드라우닝’이다. 이 곡에는 싱어송라이터 쏠(SOLE)이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수록곡 ‘벚꽃’은 벚꽃처럼 아름다운 만큼 짧았던 간절한 감정을 주제로 다룬 곡이다.
바비는 2015년 아이콘 멤버로 데뷔했고, 2017년과 2021년 각각 솔로 정규 1집과 2집을 냈다. 솔로 싱글 발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S.I.R’은 아이콘 멤버들과 함께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현 소속사 143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튼 이후 처음으로 내는 신보이기도 하다.
컴백을 예고한 바비는 아이콘의 새 월드투어 준비도 병행한다. 143엔터테인먼트는 전날인 7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아이콘의 새 월드투어 ‘테이크 오프’(TAKE OFF) 개최를 알리는 티저 포스터를 게재했다.
해당 포스터에 따르면 아이콘은 오는 5월 대만에서 투어의 포문을 연 뒤 9월까지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프랑스, 태국, 말레이시아, 미국 등지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