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 26일 개막 청룡기 주요경기 생중계

정철우 기자I 2013.07.25 10:16:18
[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스트림코리아(www.ustream.tv)는 오는 26일 개막하는 ‘청룡기 고교야구’ 주요 경기를 생중계한다.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진행하는 단독 생중계로, 웹 기반에서 이번 경기를 시청하려면 유스트림에서만 접해볼 수 있다.

유스트림코리아는 청룡기 고교야구 공식 채널을 개설해 26일 오전 9시 50분 대구고와 인천고의 경기를 시작으로 결승전을 포함한 청룡기 고교야구 주요 경기를 생중계한다. 경기를 보려면 인터넷과 모바일 웹에서 유스트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메인 페이지에 마련된 ‘청룡기 고교야구’ 코너에 접속하거나 관련 공식 채널(http://www.ustream.tv/channel/bluebaseball)에 방문하면 된다.

다수의 CDN과 실시간 트래픽 분배 기술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력을 보유한 유스트림코리아는 주요 경기 실황을 HD급 영상 및 고품질 음향으로 전달,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맥(Mac) 등 특정 디바이스 및 운영체제에 따른 접속 제약이 없어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경기 시청이 가능하다.

유스트림만의 채팅 기능인 ‘소셜 스트림’을 활용할 경우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관전평, 응원 댓글을 자유롭게 남기며 ‘소셜 응원전’을 즐길 수도 있다.

유스트림코리아는 이번 대회뿐 아니라 8월에 시작하는 대통령배를 비롯, 같은 달 3년 만에 부활하며 열리는 봉황대기 등 고교야구와 대학야구를 아우르는 아마추어 야구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독점으로 생중계 서비스할 계획이다.

소병택 유스트림코리아 본부장은 “일본의 고교야구를 상징하는 ‘고시엔’은 일본 공영 방송NHK에서 전 경기를 생중계하는 등 대중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 스포츠로 성장, 프로야구의 뿌리 역할을 단단히 하고 있다”며 “유스트림코리아도 그동안 국내 미디어 업계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관심을 기울였던 고교야구 등 아마추어 야구를 중계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어 한국 아마 야구가 프로야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은 물론 관련 콘텐츠가 전 세계에 뻗어나가도록 제대로 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