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 시간 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과거의 명곡을 현대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리메이크. 원곡과 또 다른 감성과 매력으로 재탄생하여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리메이크 명곡들이 치열한 접전을 펼친 가운데 ‘4세대 슈퍼루키’ 에스파의 Forever(약속)가 총 36.35%의 득표율로 ‘베스트 리메이크곡’ 1위에 올랐다.
Forever (약속)은 지난해 데뷔 싱글을 발표한 후 에스파가 3개월 만에 선보인 신곡으로 2000년 발매된 유영진의 ‘Forever (아이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아빠들에게)’를 새롭게 리메이크한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원을 약속하는 순수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및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으로 원곡자인 유영진의 손을 거쳐 에스파의 느낌에 맞게 재탄생해 많은 음악팬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가 돋보이는 댄스곡 ‘Black Mamba’를 통해 강렬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펼쳤던 것과는 다르게 풋풋하면서도 맑은 음색의 보컬로 Forever (약속)을 감미롭게 소화한 에스파는 이전과 확연히 대비되는 반전 매력을 드러내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상위권으로 진입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리스너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에스파는 공식 SNS 구독자 수가 총 800만 명에 육박해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는 한편 독보적인 아우라와 우월한 비주얼로 K-POP 아티스트 처음으로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지방시(Givenchy)’의 앰배서더로 발탁되어 패션계에서도 큰 발자취를 남기고 있다.
특히 개별 멤버가 아닌 그룹이 한 브랜드의 앰배서더로 나서는 것은 패션계에서도 이례적인 것으로 에스파가 가진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다. 앞으로 에스파는 지방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매튜 M. 윌리엄스(Matthew M. Williams)의 컬렉션과 주요 라인들을 각 멤버들이 가진 확고한 개성과 스타일로 다양한 모습과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에스파의 Forever(약속)에 이어 하성운의 ‘It’s You’가 2위를 차지했다. It‘s You는 국내 모던록의 시초로 꼽히는 밴드 더더의 노래를 하성운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과 섬세한 감정을 담아 새롭게 탄생시킨 곡으로 세련되면서도 탄탄한 록 보컬을 통해 원곡의 매력을 한 층 더 살리며 ‘감성 장인’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3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샴푸의 요정’, 그리고 김재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이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