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디리플레이코리아㈜,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대상 수상

이석무 기자I 2021.10.28 10:01:22
문화체육관광부가 28일 ‘제17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을 열고 포디리플레이코리아㈜ 등 8개 단체에 표창을 수여한다. 사진=포디리플레이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28일 ‘제17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을 열고 포디리플레이코리아㈜ 등 8개 단체에 표창을 수여한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은 스포츠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기업·단체·개인을 발굴해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의 경쟁력과 종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상으로서, 2005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올해 대통령 표창(대상)은 ‘포디리플레이코리아㈜’가 수상한다. 포디리플레이코리아는 경기장에 설치된 다수의 카메라가 촬영한 개별 영상을 5초 만에 고화질의 실감형 매체(미디어) 콘텐츠로 만들어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을 국내 프로리그를 비롯해, 미국프로야구(MLB),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도쿄올림픽 등에도 공급했다. 포디리플레이코리아㈜는 2021년 문체부 스포츠산업 선도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국무총리 표창(우수상)은 멘톨향이 없는 스포츠 크림과 손으로 잘라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 테이프를 개발해 스포츠와 건강관리(헬스케어) 융·복합에 기여한 ㈜파워풀엑스가 받는다.

문체부 장관 표창 중 우수기업 부문 상은 골프 표고차를 스마트폰으로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파이네트웍스, 지피에스(GPS) 음성형 골프 거리 측정기를 출시한 ㈜브이씨, 스포츠 종목별 데이터를 관리해 프로야구 로봇 심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포츠투아이에 수여한다.

우수 프로스포츠단 부문에서는 프로배구 최초로 입장권과 선수 응원 상품 등을 함께 판매하는 입장권 꾸러미(패키지)와 멤버십 회원제 등을 도입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우리카드 프로배구단이 수상한다.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는 창원엔시(NC)파크 등 최고 수준의 체육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2020년에 433개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한 경상남도 창원시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체육시설업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스포츠 기업을 지원한 경기도 의정부시가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시상식이 끝난 이후에는 대상 수상기업인 포디리플레이코리아 정홍수 대표가 스포츠산업의 전망과 창업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시상식과 강연 모두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