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BS 연기대상]"파트너 덕분" 송중기·송혜교, '연기대상' 공동 수상

이정현 기자I 2017.01.01 06:30:00
송중기 송혜교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가 ‘연기대상’으로 2016년을 마무리했다.

송중기와 송혜교는 31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홀에서 열린 ‘2016 KBS 연기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연기대상’을 받았다. 두 사람은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함께 출연했으며 상도 공동으로 받았다.

송혜교는 “연기를 하며 부족함을 느꼈는데 제작진 덕에 좋은 작품으로 남았다”며 “‘태양의 후예’를 잘 소화하도록 끝까지 믿어주신 이응복 PD 및 김은숙 김원석 작가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의 파트너 송중기 덕에 가능했으며 그가 없었으면 이 자리에 설 수 없었을 것이다”고 감사인사를 남겼다.

송중기는 “군대에 있을 때 ‘태양의 후예’ 출연 섭외를 받았는데 이제 전역하는 나를 믿어준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함께 연기한 동료 배우와 제작진에 감사했다. 이어 “대선배이자 사랑스러운 파트너인 송혜교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래는 2016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송중기 송혜교(태양의 후예)

△최우수상=박신양(동네변호사 조들호) 박보검(구르미 그린 달빛) 김하늘(공항 가는 길)

△우수상=장편드라마 부문 안재욱(아이가 다섯) 이동건(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소유진(아이가 다섯) 조윤희(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일일극 부문 오민석(여자의 비밀) 이유리(천상의 약속) 소이현(여자의 비밀)

미니시리즈 부문 이상윤(공항 가는 길) 김지원(태양의 후예)

중편드라마 부문 송일국(장영실) 김유정(구르미 그린 달빛)

△남녀 신인상=진영(구르미 그린 달빛) 성훈(아이가 다섯) 이세영(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김지원(태양의 후예)

△남녀 조연상=이준혁(구르미 그린 달빛) 라미란(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남녀 연작·단막극상=김성오(백희가 돌아왔다) 이동휘(드라마 스페셜-빨간 선생님) 강예원(백희가 돌아왔다) 조여정(베이비시터)

△남녀 청소년 연기상=정윤석(아이가 다섯 장영실 구르미 그린 달빛) 허정은(동네변호사 조들호 구르미 그린 달빛 오 마이 금비)

△작가상=김은숙 김원석(태양의 후예)

△네티즌상=박보검(구르미 그린 달빛)

△아시아 최고 커플상=송중기 송혜교(태양의 후예)

△베스트 커플상=이상윤 김하늘(공항 가는 길) 오지호 허정은(오 마이 금비) 송중기 송혜교(태양의 후예) 차인표 라미란(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현우 이세영(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박보검 김유정(구르미 그린 달빛) 진구 김지원(태양의 후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