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 로X주드 마일즈, 첫 합동음원 ‘와이 나우?’ 발매

윤기백 기자I 2021.03.18 09:28:24
(사진=Kyle Lo Studio)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2021 힙합신에서 주목받는 신인 힙합 R&B 아티스트 카일 로와 주드 마일즈가 뭉쳤다.

카일 로(Kyle Lo)와 래퍼 주드 마일즈(Jvde Milez)는 18일 낮 12시 첫 합동 음원 ‘Should I get back on it?’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와이 나우?’(WHY NOW?)와 ‘F.O.L’(FRIENDS OR LOVERS) 두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와이 나우?’는 빠른 힙합 비트와 베이스 드럼에 R&B 멜로디를 활용한 곡이다.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앞으로 발표할 첫 EP 앨범의 음악적 스타일을 드러낸 곡”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수록된 ‘F.O.L’는 샘플링 기반의 R&B 곡으로 특별한 훅 없이 벌스로만 이루어지는 구성이 특징이다. 최근 전 세계 팝신의 트랜드가 적극 반영된 트랙이다.

이번에 공개된 두 곡 모두 멜로우 한 사운드 위에 감각적인 비트가 더해져 두 사람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스타일을 들려준다. 특히 나란히 들리는 카일 로와 주드 마일즈 두 사람의 개성 강한 보이스가 귀를 사로잡는다.

카일 로는 박재범, 키드밀리, 이영지, 베이빌론, 쿠기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에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프로듀서 겸 플레이어다. 주드 마일즈는 2020년 싱글 ‘Time’(prod. Way Ched)을 시작으로 본인의 뚜렷한 색깔을 보여주고 있는 래퍼다. 지난해 9월 EP 앨범 ‘MILEZAWAY’을 발표했으며 제이문, 마마무 휘인, 릴샴, 젤로 등과 함께 작업하며 솔로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두 사람은 각자의 앨범에 참여하며 음악적인 교류를 펼쳐오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와이 나우’와 ‘F.O.L’은 카일 로, 주드 마일즈가 공동 작사·작곡했으며 녹음과 믹스는 모두 카일 로가 맡았다. 카일 로와 주드 마일즈의 공동 작업은 향후 발매될 EP 앨범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