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패자부활전에 임한 김소연은 ‘아이 좋아라’로 심사위원들에게 ‘만장일치’ 합격표를 받았다. 뒤이어 각오빠는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를 불렀으나 4표에 그쳐 최종 탈락했다.
이후 조소연, 이가은, 김혜리, 성진우, 나미애 등이 심사위원에게 5표 이상을 받아 예비 합격자 석으로 이동했고, 최전설, 한지현, 오드리양장점, 이예준, 송민경, 라라 베니또, 효성 등이 4표 이하의 성적으로 최종 탈락했다.
패자부활전 마지막 주자로 나선 김재롱은 송대관의 ‘아내의 생일’을 불렀다. “이번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결혼기념일을 잊어버렸다”고 고백한 그는 심사위원들로부터 합격 몰표를 받자 감격의 눈물을 쏟았다.
총 8팀이 예비 합격된 가운데 패자부활전 최종 합격자 5팀은 김소연, 김혜리, 조소연, 김혜진, 김재롱으로 결정됐다. 이에 3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둔 17팀까지 합쳐 총 22팀이 4라운드 ‘금의환향’ 미션에 임하게 됐다.
4라운드 미션은 1차 ‘그룹 메들리’, 2차 ‘개인곡’ 순으로 진행된다. ‘그룹 메들리’ 1위 팀은 전원 합격해 2차 미션을 치르지만, 그 외의 팀들 중에는 7팀의 탈락자가 발생하게 된다. 아울러 기존 심사위원 외에 전국 팔도를 대표해 50인의 국민투표단이 심사에 가세하는 방식이다.
긴장된 분위기 속 1차 ‘그룹 메들리’ 미션이 시작됐고, 충청-강원·제주 연합팀(두왑사운즈, 방세진, 신명근, 오승하)이 봄-여름-가을-겨울을 주제로 한 ‘사계’를 메들리 무대로 꾸몄다.
오승하가 ‘사랑의 거리’를 선창한 ‘사계’ 메들리에서는 ‘빨간구두 아가씨’, ‘쌈바의 여인’, ‘낙엽따라 가버린 사랑’, ‘비익조’ 등의 곡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건우 심사위원은 “노래로 사계절을 다 느낄 수 있었다”고 칭찬했다. 결과는 1000점 만점에 880점이었다.
다음으로 경기-해외·이북 연합팀(류지원, 박민주, 송민준, 김민건)이 무대에 올라 전 세대를 통합하는 메들리 무대로 기립 박수를 받았다. 10대 김민건부터 40대 류지원까지 다양한 나이대로 구성된 팀인 만큼 ‘공부합시다’, ‘사랑은 나비인가 봐’, ‘고장난 벽시계’, ‘오르락 내리락’, ‘다함께 차차차’를 신명나게 불렀다.
박칼린 심사위원은 “네 사람이 화합하는 게 너무 좋았다”고 극찬했다. 이 팀은 919점을 받았다.
경상팀은 지역별 연합팀이 아닌, 순수 경상 혈통(안성준, 김혜진, 김혜리, 김병민)으로 구성돼 있다는 점을 앞세우면서 부산 시민들의 기(氣)를 듬뿍 받고 온 사연을 공개했다. 경상팀 부단장 류지광과 함께 부산의 노래 교실을 찾아가 청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메들리 노하우를 습득하고 온 것이다.
팀 단합력을 끌어올린 네 사람은 ‘프라이데이 나이트 피버’(Friday night fever, 금요일 밤의 열기)를 콘셉트로 한 복고풍 무대를 선보였다. 경상도 사투리로 시작한 ‘토요일 밤에’를 필두로, ‘신라의 달밤’, ‘홍콩 아가씨’, ‘한잔해’, ‘첫차’까지 쉬지 않고 달려 스튜디오를 흥분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그 결과 929점을 기록해 1위에 등극했다.
뒤이어 서울1팀(조은정, 박혜신, 박홍주, 박하명, 더블레스)이 “트로트의 변천사를 주제로 담았다”며 195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명곡들을 엄선해 메들리로 선보였다. 이들은 정식 무대 전, 이상민 단장과 함께 ‘대한민국 트롯 메들리의 요람’으로 불리는 한 녹음실을 찾아가 특훈을 받은 바 있다. 이곳에서 ‘트롯 메들리 장인’으로 통하는 채수근 엔지니어와 정주희 작곡가와 만나, 맞춤형 조언을 들었다.
‘대박의 기운’을 충전시킨 서울1팀은 1959년 히트곡인 이미자의 ‘열아홉 순정’을 시작으로 ‘님과 함께’, ‘무시로’, ‘어머나’, ‘주라주라’를 열창했다.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뉴트로트 메들리’의 정석을 보여줬다”고 극찬했다. 이 팀은 901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마지막 주자는 서울1-2 연합팀(김소연, 드루와 남매, 장명서, 김재롱. 조소연)으로, 이들은 비장한 표정과 함께 엔딩을 장식했다. 전 라운드 MVP(김소연, 장명서)가 두 명이나 포함된 강팀인 만큼, 기대감이 폭발하면서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날 방송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1부 7.0%, 2부 9.8%를 기록했다. 8회는 오는 11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