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데이식스 '녹아내려요', 음원차트 1위 올킬

윤기백 기자I 2024.09.03 10:09:28
데이식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가 신곡 ‘녹아내려요’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2일 오후 6시 발매된 데이식스의 새 미니앨범 ‘밴드 에이드’(Band Aid)와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는 발매 3시간 만인 오후 9시 기준 멜론 톱100, 핫100, 실시간 차트와 지니, 벅스,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최정상에 등극했다. 이로써 데이식스는 올해 데뷔 10년 차를 맞아 처음으로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진기록을 달성하고 절정의 인기를 재입증했다.

해외 반응도 뜨겁다. ‘밴드 에이드’는 2일 오후 7시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써클차트의 실시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2일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0위 및 3일 오전 8시 기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해외 9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데이식스 만의 힐링 에너지로 차갑게 얼어붙은 세상을 컬러풀하게 물들이는 모습을 그린 신곡 뮤직비디오는 같은 시간 유튜브 국내 인기 급상승 음악 3위에 자리했다.

‘밴드 에이드’는 록 그룹을 뜻하는 ‘Band’와 도움을 의미하는 ‘Aid’를 더해 이름 붙였다.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는 세상의 절망에 얼어버릴 것 같을 때 ‘너’로 인해 모든 것이 녹아내린다는 메시지의 노래로 강렬하면서도 경쾌한 사운드, 따스한 가사가 조화를 이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