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을 울리는 황금보이스 황영웅의 신곡 ‘안 볼 때 없을 때’는 진미령의 미운 사랑을 작곡한 송광호와 조정민의 레디큐를 작곡한 김철인이 의기투합해 만든 곡이다. 사랑하는 이에게 내가 안 볼 때나 없을 때 혼자서 슬퍼하거나 힘들어하지 말라는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 황영웅의 목소리가 감성과 어우러지며 국민대표단의 박수 세례를 받았다.
트롯계의 ‘프랭크 시나트라’ 손태진이 준비한 신곡 ‘귀한 그대’는 불타는 트롯맨 연예인 대표단 윤일상 작곡가의 곡이다. 연인에 대한 순수하고도 애달픈 마음을 있는 그대로 고백하는 달콤한 발라드풍의 트롯이다. 정통 트롯 교과서 공훈의 신곡 ‘불타는 화요일 밤에’는 연예인 대표단 설운도가 작곡했다. 불타는 트롯맨이 방송되는 화요일 밤이 더욱 즐겁고 뜨거운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 마치 들어본 노래처럼 친근하게 다가오는 것이 특징이다.
11년 차 현역 가수 신성은 트렌디한 세명의 작곡가 흑태, 조영배, 리버가 만든 ‘못 먹어도 GO’ 무대를 펼쳤다. 해당 곡은 트롯에 아이돌 댄스 음악의 요소를 가미한 신나는 댄스곡으로, 현란한 스텝과 화려함을 선보이며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김중연의 ‘사랑의 스위치’, 에녹의 ‘불타는 남자’, 박민수의 ‘개과천선’, 민수현의 ‘꽃신’까지 총 8곡의 신곡 음원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