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놈, 님, 눈' 독과점 '심각'...1700개관, 스크린 80% 차지

유숙 기자I 2008.07.24 10:30:57
▲ 영화 '놈놈놈', '님은 먼곳에', '눈눈이이'


[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놈, 님, 눈’. 연이어 개봉되는 한국영화 세 편이 국내 극장가의 80% 이상을 차지할 전망이다.

가장 먼저 17일 개봉한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이하 ‘놈놈놈’)은 현재 720개가량의 상영관을 확보하고 있다. ‘놈놈놈’ 측은 초반 관객몰이를 위해 1~2주 정도는 상영관 수에 큰 변화를 주지 않을 계획이다.

이어 23일 개봉한 영화 ‘님은 먼곳에’는 480개관으로 스타트를 끊었다. ‘님은 먼곳에’도 올 여름 기대작인 만큼 ‘놈놈놈’과 마찬가지로 쉽게 상영관이 줄어들지는 않을 태세다.

또 31일 개봉되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이하 ‘눈눈이이’)는 시사회 결과 배급사들의 반응이 좋아 500개관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세 작품의 개봉관수를 합치면 총 1700개 정도로 전국 스크린 수 약 2000개(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의 80%에 해당하는 수치다.

게다가 31일 해외 블록버스터 ‘미이라3’와 8월 초 ‘배트맨 비긴즈’ 속편 ‘다크 나이트’도 개봉을 앞두고 있어 작은 영화들은 상영관 잡기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 관련기사 ◀
☞'놈놈놈' 김지운 감독, 소니 TV 광고 모델 발탁
☞'놈놈놈' 세트, 화성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에 들어선다
☞김지운 감독 "'놈놈놈' 세 남자...대단한 놈, 무서운 놈, 궁금한 놈"
☞정우성 "난 '잘생긴 배우' 아닌 그냥 '배우'"
☞[스타n스타③]'놈' 김지운 VS '님' 이준익, 스타일과 스토리로 맞짱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