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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SPN 김정욱기자] 개그맨 이병진. 이번 기획 기사를 준비하면서 그의 사진을 접한 순간 '아~' 라는 외마디 탄성이 자연스레 흘러나왔다. 사진을 잘 찍고 못 찍고를 떠나 그의 사진에 대한 열정이 실로 대단했기 때문이다.
이미 수년전부터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클럽에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과 함께 여행을 통해 얻은 단상을 글로 적어 선보여온 개그맨 이병진. 그는 지난 2006년 11월 자신의 포토에세이집 '찰나의 외면'을 출간하며 자신의 사진실력을 만방에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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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그맨 이병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상, 바로 '느림'이다. 충청도 당진 출신의 그는 일상생활에서도 서두르는 법이 없단다. 하지만 그의 사진속에서 엿볼 수 있는 그의 이미지는 '단지 느릴뿐 게으르지는 않다'.
동해번쩍 서해번쩍, 전국 각지 아니 전세계 각지에서 그가 찍어 세상에 건넨 여러 사진들은 그의 부지런함을 단적으로 말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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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쉽게 스쳐지나고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안 보일 부분을 그는 유심히 바라본다. 항상 카메라를 지니고 다니며 순간 순간을 포착해 그 사진에 의미를 부여한다.
그의 사진속엔 그만의 색깔이 담겨 있다. 그의 개그와 일맥상통 하듯 다분히 해학적이다. 일상에서 개그의 소재를 찾듯, 일상에서 사진 소재를 찾아 그만의 시각으로 표출해 낸다. 사진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들도 이 사진을 보면 일단 '재밌네'라고 말할 정도로 그만큼 우리네 일상사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풍경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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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 사진작가로 활동하는 그의 아버지 때문일까? 그가 보여주는 시각은 전문가답다. 아니 이미 배움의 선을 넘은 듯 보인다. 사진의 기본기가 잘 닦여진 그다. 소재나 그에 따른 렌즈의 선택. 화명 구성에 있어서 인물 배치나 앵글의 선택 등 단 한 장의 사진도 우연이 없다. 모든 것이 계획되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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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게가 느껴지는 사진들도 종종 눈에 띈다. 어느 덧 마흔을 넘겨버린 그가 살아온 인생을 사진 속에 슬쩍 담은 듯 하다. 시선은 무겁지만 분명 탈출구가 있고 희망적이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따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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