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강다니엘·챈슬러, 에픽하이 '플라이' 리메이크

김현식 기자I 2021.11.10 09:17:21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강다니엘과 챈슬러가 그룹 에픽하이의 ‘플라이’(Fly)를 리메이크했다.

10일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에 따르면 강다니엘과 챈슬러가 다시 부른 ‘플라이’ 리메이크 음원이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플라이’는 에픽하이가 2005년 발매한 정규 3집 타이틀곡이다. 밝은 멜로디와 희망찬 가사가 어우러진 곡인 ‘플라이’는 발매 당시 싸이월드 BGM 차트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강다니엘과 챈슬러는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를 통해 ‘플라이’를 재해석했다. 두 사람은 원곡과는 다른 무드의 곡으로 신선함을 안길 예정이다.

원곡자인 에픽하이 타블로는 “그동안 에픽하이 노래 리메이크 요청이 많았지만 추억을 어루만지는 건 쉽게 결정할 일이 아니라는 생각에 허락하지 못했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이번 ‘플라이’ 리메이크 데모를 듣고 ‘추억이라는 건 지나간 어제의 것이 아닌 다가올 내일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새로운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지나간 날들에서 새로운 감정을 발견하게 해준 강다니엘과 챈슬러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그간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에는 소유, 기프트, 가호, 에일리, 정승환, 조지, 하성운, 펀치, 황치열, 매드클라운, 이해리, 프로미스나인, 데이브레이크, 원슈타인, 산이, 수란 등이 참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