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브아솔 성훈, 11년 만에 새 정규앨범 발매 '크로니클'

김현식 기자I 2022.06.22 08:57:18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 성훈이 11년 만에 새 정규앨범을 선보인다.

성훈은 22일 오후 6시 2집 ‘크로니클’(CRONICLE)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크로니클’은 2011년 1집 ‘리릭스 위딘 마이 스토리’(Lyrics Within My Story)를 낸 이후 11년 만에 내놓는 새 정규 앨범이다.

앨범에는 총 15트랙을 담았다. 발라드, 소울, 재즈, 팝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을 선보여 온 성훈은 앨범 콘셉트를 ‘연대기’로 잡고 자신에게 영향을 준 시대별 대표 장르 음악들을 유니크한 색으로 풀어냈다.

타이틀곡은 80년대 팝 발라드 장르 곡인 ‘아껴둔 노래’다. 토이 ‘세 사람’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한 노랫말이 특징인 곡이다. 뮤직비디오 속 유연석이 연기한 캐릭터가 가수였다는 가정하에 고백을 위해 준비한 노래가 다른 이와의 시작을 축하해 주는 노래로 쓰임새가 바뀌는 상황을 맞이한 감정을 풀어냈다.

수록곡 중 ‘두 번째 고백’은 준(JUNE)과 크루셜스타가 피처링을 맡은 곡이다. ‘비 위드 유’(Be with you)는 CIX 멤버 승훈과 같이 불렀다. ‘잊지 말아요’에는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 정엽과 영준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성훈에게 힘을 보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