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회 엔딩에서 무진은 뜻밖의 유령과 마주하고 놀랐다. 바로 ‘노무진 노무사 사무소’ 근처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취업준비생 윤재였다. 윤재는 자신이 왜 유령이 됐는지조차 몰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취업을 했다며 기뻐했던 윤재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공개된 7회 스틸컷 속에는 윤재가 쓰러지기 직전까지 일했던 대형마트에 출격한 ‘무진스’ 3인방의 모습이 담겨 있다. 윤재가 갑자기 의식을 잃게 된 원인은 ‘무진스’의 의문을 키운다. 건강한 20대 청년에게 생길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무진스’는 윤재가 왜 취업한 곳이 아닌 마트에서 일을 하다가 쓰러졌는지 추적해간다.
마트 노동자를 도우며 사고를 조사 중인 무진은 점점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어, 윤재가 여기서 어떤 업무를 맡았던 것인지 궁금증을 높인다. 희주는 연신 부채질을 하며, 진땀 나는 상황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특히 ‘무진스’의 ‘위장 취업 전문가’ 견우는 직접 몸으로 부딪혀 마트 노동을 경험한다. 견우의 얼굴을 타고 흐르는 땀방울과 티셔츠 가슴팍을 흠뻑 적신 땀은 고된 업무 강도를 알 수 있다. ‘무진스’가 마트에서 보고 듣고, 직접 체험해서 알게 된 사고의 진실은 무엇일까.
단순한 사고로 치부하기엔 석연치 않은 점들이 발견되지만, 회사는 윤재의 사고를 책임지려 하지 않아 난항에 빠진다. 이에 ‘무진스’는 윤재의 사고를 산재로 입증하기 위해 이곳저곳 발로 뛰며 고군분투할 예정. 우당탕탕 산재 전문팀 ‘무진스’가 이번에는 어떻게 이 사건을 풀어나갈지, 7회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노무사 노무진’은 20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신세계家' 올데프 애니 사는 한국 최고 부촌은 어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15t.jpg)
![AI가 바꾼 대입 판도…이대·중대 AI학과 내신합격선 'SKY 수준'[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423t.jpg)

![판사도 “엽기적”…40대女 성폭행한 중3이 한 짓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