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성적↑ 수익도↑’ 강원FC, MD 매출 지난해 초과 달성

허윤수 기자I 2024.06.09 12:56:06
사진=강원FC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매서운 기세를 뽐내는 K리그1 강원FC가 수익에서도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현재 강원은 8승 4무 4패로 리그 4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엔 리그 4연승과 함께 6경기 연속 무패(5승 1무) 중이다. 지난 시즌 승강 플레이오프 끝에 생존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강원의 상승세는 경기장 밖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강원은 7일 올 시즌 전체 상품 판매(MD) 매출이 지난해를 뛰어넘었다고 밝혔다.

강원은 지난 2월 구단 자체 온라인 스토어를 출시했다. 구단은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라며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이 크게 개선돼 5개월 만에 온라인에서 지난해 전체 기간 대비 56%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늘었다고 밝혔다. 강원은 경기장을 찾는 팬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특히 강원의 올해 유니폼 판매량은 지난해 전체 유니폼 판매량에 육박했다. 강원은 “3개월 만에 달성한 수치”라며 “승리한 경기 뒤엔 유니폼 주문이 줄을 잇는다. 좋은 성적과 시너지가 발생했다”라고 말했다.

광고 후원 면에서는 재고 관리가 어려웠던 현물 후원을 최소화하며 현금 후원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강원은 “현물 후원사는 감소했으나 현금 후원 기업은 늘었다”라며 “올해 신규 후원사를 9개 유치했는데 8곳이 현금 후원”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