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스파 신곡 드디어… '나무심기' 아닌 '솔티&스위트'

윤기백 기자I 2023.02.17 09:09:11
에스파(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첫 단독콘서트 개최를 앞둔 에스파(aespa)가 깜짝 스포로 화제다.

에스파는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단독 콘서트 ‘2023 에스파 1st 콘서트 싱크 : 하이퍼 라인’에서 선보일 미공개 신곡 ‘솔티 & 스위트’(Salty & Sweet)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곡 ‘솔티 & 스위트’은 거친 신스와 베이스 사운드가 중심이 되는 강렬한 댄스곡이다. 후렴구의 장난끼 가득한 보컬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Salty’하고 ‘Sweet’한 매력으로 상대를 매료시키겠다는 재미있는 가사를 개성 넘치는 보컬로 담아내 에스파만의 음악 색깔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에스파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솔티 & 스위트’을 포함한 다채로운 미공개 신곡 무대는 물론 ‘블랙맘바’, ‘넥스트 레벨’ 등 메가히트곡도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파는 오는 25~26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2023 에스파 1st 콘서트 싱크 : 하이퍼 라인’을 개최한다.

한편 이성수 SM 대표는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가) 공들여 만든 세계관이 돋보이는 그룹 에스파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나무심기를 투영한 가사를 넣은 노래를 부를 것을 지시했다”며 “초기 단계 가사에서는 직접적으로 ‘나무심기’라는 단어까지 등장해 에스파 멤버들이 속상해하고 울컥해 했다. 그로 인해 ‘누구도 공감할 수 없는’ 콘텐츠가 나와 에스파를 위해 곡 발매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