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9일 발표한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브레이브걸스는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이번 브레이브걸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발표하다, 광고하다, 모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롤린, 광고, 역조공’이 높게 나왔다”며 “브레이브걸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41%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 착안,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든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4월 9일부터 1개월간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
그 뒤를 트와이스, 스테이씨, 레드벨벳, ITZY, 여자친구, 마마무, 우주소녀, 핫이슈, 러블리즈, 에이핑크, 소녀시대, (여자)아이들, 위클리, 이달의 소녀, 에스파, 드림캐쳐, 시그니처, 프로미스나인, 다이아, EXID, 루나솔라, 라붐, 엘리스, 위키미키, 로켓펀치, 우아!, 모모랜드가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