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라붐’ 해인·‘유키스’ 훈·최성진, 웹드라마 ‘동아리방 B102’ 11일 공개

김소정 기자I 2021.01.11 09:00:00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재)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제작하는 소상공인 제품홍보 웹드라마 ‘동아리방 B012’가 오는 11일 오후 5시에 유튜브 채널 ‘가치쑈핑’과 ‘가치삽시다TV’를 통해 첫 공개된다.

동아리방 B0123 캡처.
‘동아리방 B012’는 대학교 창업동아리에서 청년들이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과 함께 청년들의 사랑과 우정을 담은 웹드라마다.

‘동아리방 B012’는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제작된 PPL드라마의 전신인 ‘슬기로운 PD생활’과 ‘썸피스텔’의 뒤를 이어 제작됐다. 특히, 2020년 하반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웹드라마 ‘썸피스텔’에 출연한 라붐의 멤버 ‘솔빈’의 바톤을 받은 ‘해인’이 주인공을 맞아 연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붐’ 해인은 “2021년의 스타트를 끊는 드라마인 만큼 열정을 다해, 소상공인이 힘내실 수 있도록 촬영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웹드라마형 제품홍보 영상인 ‘동아리방 B012’는 청년의 사랑과 우정을 주제로 스토리가 진행되지만, 흥미로운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소상공인의 제품을 노출해, 시청자가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동아리방 B012’를 통해 홍보되는 소상공인의 제품은 총 30개 이상이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출연진 역시 주목할 만한 점이다. 이번 웹드라마에는 라붐의 멤버 해인과 유키스 멤버 훈, 그리고 신인배우 최성진이 출연하여 호흡을 맞춘다.

유키스의 멤버 훈은 “소상공인 제품을 사용하며 촬영하는데, 아이디어 넘치는 좋은 제품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런 제품들을 제가 작품 속에서 많이 사용하며 잘 홍보해 보겠습니다”고 웹드라마 시작에 앞서 각오를 밝혔다.

두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함께하는 만큼 더욱 기대되는 웹드라마 ‘동아리방 B012’는 11일 티저 공개와 함께 시작된다.

가치 있는 제품을 파는 소상공인의 이미지 정립과 확산을 위해서 ‘가치삽시다’ 브랜드를 발굴하는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소비자들에게 온라인에서 소상공인의 제품홍보 콘텐츠의 제작을 이어가고 있다. ‘썸피스텔’을 뒤이어 선보이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드라마 ‘동아리방 B012’를 더욱 기대해 본다.

한편, ‘동아리방 B012’는 유튜브 채널 ‘가치쑈핑’과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5시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지원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