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양승준 기자] 가수 비 '널 붙잡을 노래'의 '복근춤' 저질 패러디가 인터넷에서 화제다.
복근춤은 비가 스페셜 음반 '백 투 더 베이직' 발라드 타이틀곡 '널 붙잡을 노래' 2절에서 상의를 목 위로 걸치고 초콜릿 복근을 앞뒤 혹은 좌우로 흔들며 리듬을 타는 안무. 비의 섹시함이 강조된 안무로 여심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춤이다.
일부 남성들은 이에 비 안무 따라잡기에 나섰다. 비처럼 상의를 목에 걸고 '복근춤'을 추며 해당 동영상을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것. 하지만, 해당 동영상을 본 네티즌은 재밌다는 반응을 보이면서도 싸늘했다. 비처럼 탄탄한 복근이 아닌 뱃살이 출렁대는 배로 복근춤을 춰 일부 여성 네티즌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것.
비 '복근춤' 패러디 영상이 올라온 게시판에는 "아무나 비가 되는 줄 아나", "얼굴만 가리면 다 되는 줄 안다", "악 내 눈!" 같은 반응이 올라와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패러디 외에 재밌는 해프닝도 있었다. 비의 '복근춤'이 공개되자 인터넷 게시판에 만화 속 물고기를 들고 비와 같은 춤을 추는 수달 캡처 영상이 올라와 네티즌의 클릭 세례를 받은 것. 수달 '복근춤' 영상을 본 네티즌은 "비가 수달에게 저작권료를 줘야겠다"고 눙치며 비의 '저질 패러디' 시리즈를 즐겼다.
한편, 지난 7일 새 음반으로 컴백한 비는 '널 붙잡을 노래'로 각종 인터넷 음원 순위를 휩쓸며 인기몰이 중이다.
|
▶ 관련기사 ◀
☞"연애는 결혼을 전제로"…'월드스타' 비, 담백한 연애관 공개
☞비 `널 붙잡을 노래` 뮤비, KBS 방송 부적격 판정
☞'컴백' 비, 음반+음원 1위 '쌍끌이'
☞비, 컴백과 동시에 Mnet '엠카' 1위
☞"섹시하고 절도있게"…비 컴백 무대 '애절'
![‘신세계家' 올데프 애니 사는 한국 최고 부촌은 어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15t.jpg)
![AI가 바꾼 대입 판도…이대·중대 AI학과 내신합격선 'SKY 수준'[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423t.jpg)

![판사도 “엽기적”…40대女 성폭행한 중3이 한 짓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