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OST '골든', 英 싱글차트 통산 8주 1위

최희재 기자I 2025.09.27 10:37:16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애니메이션 OST 역사상 최장기간 정상"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OST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통산 8주째 1위를 차지하며 기록을 쓰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26일(현지시간) 공개된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영국의 팝스타 올리비아 딘의 ‘맨 아이 니드’(Man I Need)를 제치고 정상을 지켰다. ‘맨 아이니드’는 5주 연속 2위를 기록하며 ‘골든’을 뛰어넘지 못했다.

오피셜 차트는 “‘골든’은 1969년 더 아치스의 ‘슈가, 슈가’(Sugar, Sugar)가 세운 8주 1위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며 “‘골든’은 ‘슈가, 슈가’와 함께 오피셜 싱글차트 역사상 최장기간 정상에 머문 애니메이션 OST가 됐다”고 설명했다.

‘케데헌’의 또 다른 OST ‘소다 팝’(Soda Pop)은 5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6위를 기록하며 ‘톱 10’에 총 3곡이 이름을 올렸다. ‘테이크다운’(Takedown)은 25위를 기록했다.

그룹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Strategy)는 38위,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40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는 58위로 49주 연속 차트인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