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뉴진스 '디토',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윤기백 기자I 2023.02.27 08:50:31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싱글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Ditto)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2억회를 돌파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디토’는 지난 25일 기준 누적 스트리밍 횟수 2억83만9307회를 기록했다. 작년 12월 19일 음원이 공개된 지 68일 만으로, 이는 뉴진스 자체 최단기간이다.

‘디토’는 발매 32일여 만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었다. 이후 2억 스트리밍까지 거의 비슷한 기간(36일)이 소요됐다. 시간이 지나도 뉴진스의 곡들이 글로벌 음악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음을 엿보게 한다.

스포티파이에서 2억 회 이상 재생된 뉴진스의 노래는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뉴진스의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가 186일 차에 2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디토’는 이를 약 4개월 단축한 만큼 뉴진스의 폭풍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뉴진스의 또 다른 데뷔곡 ‘어텐션’(Attention)과 신보 타이틀곡 ‘OMG’는 각각 1억7887만3016회, 1억5730만8184회 재생돼 머지않은 시기 2억 스트리밍 돌파가 예상된다. 아울러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6곡의 합산 스트리밍 횟수는 9억회(2월 22일 기준)를 넘어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