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별로 살펴보면 발매일 기준 한국과 미국,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많은 트윗이 발생했다. 필리핀, 인도, 일본, 멕시코, 브라질, 태국, 페루 등 전 세계에서 트윗이 동시에 쏟아졌다. 앨범 발매 직후 해시태그 ‘#BTS_Proof, #BTS, #방탄소년단, #BTSBackWithProof, #BTSArmy’ 등이 전 세계 트렌드에 오르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트위터는 전 세계 팬들이 트위터에서 BTS의 새 앨범 발매를 축하할 수 있도록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적용한 특별 커스텀 이모지를 제공하고 있다. 해시태그 ‘#BTS’ 와 ‘#방탄소년단’을 사용하면 BTS 로고가 자동 적용된다. ‘#BTS_Proof’를 사용하면 이번 앨범을 상징하는 회색 로고가 나타난다.
또한, 트위터 공식 글로벌 뮤직 계정 트위터 뮤직(@TwitterMusic)은 헤드 이미지를 방탄소년단으로 바꾸고, 계정명을 ‘Twitter Music is listening to BTS “Proof”’로 변경하는 등 방탄소년단의 신곡 공개를 기념하고 있다.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을 총괄하는 김연정 상무는 “방탄소년단과 팬(BTS ARMY)들이 매번 트위터에서 중요한 순간들을 기념해 온 만큼 이번 #BTS_Proof 앨범 공개에도 단 한시간만에 전 세계에서 300만 건이라는 놀라운 트윗량이 발생했다”며 “방탄소년단이 미국 백악관에 초청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아시아계 포용과 다양성’에 대해 논의한 순간에도 #BTSatTheWhiteHouse 해시태그가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를 장악해 ‘21세기 팝 아이콘’으로서 방탄소년단의 선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바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