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이하 ‘알콜지옥’) 측은 지난 13일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이하 ‘결혼지옥’) 방송 말미에 함께 송출된 티저 영상은 30초의 짧은 분량만으로도 국내 최초 알코올 탈출 서바이벌의 독보적 위용을 과시한다.
“한국 사회는 금주가 불가능해요”라는 의미심장한 멘트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은 800명의 신청자 가운데 선발된 10명의 출연자가 다 함께 술을 마시는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이어지는 “오로지 제 인생은 술, 술, 술이었어요”,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라는 출연자들의 멘트는 과연 이들이 금주 캠프를 무사히 완주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특히, “저 그만둘게요”라는 처절한 한마디는 만만치 않은 금주 캠프 스케일을 짐작하게 한다.
이와 함께 술병을 들고 산속을 질주하는 출연자들과 어딘가에 갇힌 출연자, 술을 병째 들고 마시는 출연자의 모습이 ‘알콜지옥’에서 펼쳐질 상상 그 이상의 고난도 미션과 돌발 상황을 예고한다. 여기에 “술만 보면 기절하는 사람들의 술을 잊기 위한 사투가 시작된다!”라는 강렬한 자막은 ‘알콜지옥’이 보여줄 치열한 사투를 기다려지게 만든다.
|
티저 예고 말미에 “여러분의 삶은 변화를 시작해야 합니다”라는 오은영 박사의 확고하고도 묵직한 한마디는 프로그램의 의도를 강조해 눈길을 끈다.
이번 티저 영상에는 게스트 문세윤이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오은영 리포트 - 알콜지옥’에는 매주 초호화 게스트가 지원 사격에 나서 출연자들의 금주를 도울 예정. 어떤 특별한 게스트들이 금주 지옥 캠프를 찾을지 기다려진다.
‘알콜지옥’은 ‘결혼지옥’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오은영 박사와 ‘오은영 리포트’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중독정신의학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알코올 문제 권위자 3인 한양대병원 노성원 교수, 일산 명지병원 한창우 교수, 국립중앙의료원 김장래 교수가 합류했다.
‘알콜지옥’은 27일 오후 10시 45분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