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임영웅 출연 광고 시청률도 올킬… "No.1 CF 스타"

윤기백 기자I 2020.06.09 07:36:24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가요계를 넘어 광고계도 접수했다.

쌍용차Ⅹ임영웅의 REXTONⅩIm Hero 화보(사진=쌍용차)
8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5월 한 달 동안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광고는 임영웅의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로 집계됐다.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의 5월 한 달간 GRP(누적광고시청률 Gross Rating Point)는 401.9%로 기록됐다. 이는 다목적 승용차에 속한 다른 자동차 경쟁사 광고보다 높은 수준이다. 경쟁사인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GRP가 356.9%, 쌍용자동차 ‘코란도’는 314.8%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자동차 광고 외에도 다양한 제품 광고에 참여했다. 임영웅이 출연한 청호나이스의 ‘청호나이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광고 GRP는 107.6%, ‘청호 이과수 살균얼음 정수기 세니타’는 88.9%, 리즈케이 ‘리즈 케이알 블랙샴푸’는 55.8%, 광고주 세정의 ‘웰메이드’는 34.6%로 집계됐다.

업계 관계자는 “‘미스터트롯’ 진(眞)을 차지한 임영웅은 출연만 했다하면 시청률이 보증되는 ‘시청률 보증수표’”라면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임영웅의 높은 인지도를 노린 광고주들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