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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리본마라톤은 이번 14회까지 실종아동의 무사귀환 기원 및 예방, 더 나아가 아동학대 및 아동범죄 근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걷기대회와 마라톤대회 등 다양한 형태로 열렸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위험으로 각각 방역을 철저히 한 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각자의 공간에서 달리는 형태로 치러졌다. 버추얼 레이스 기간 중 SNS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운동화, KFC 상품권 등을 증정하고, 희망의 메시지 및 사연을 보낸 참가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도 전달했다. 참가비 중 수익금 전액을 실종아동찾기에 기부할 예정이다. 대회의 취지에 맞춰 21일 에프알엘코리아가 21일 사단법인 실종아동찾기협회에 의류 2000장을 기부하는 이벤트도 펼쳤다.
그린리본은 캐나다에서 유괴 후 살해된 크리스틴 프렌치(Kristen French)를 추모하며 가족과 이웃이 그린리본을 매단 것에서 유래해 실종아동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희망의 상징이 됐다. ‘제14회 그린리본 버추얼 레이스 with KFC’는 이데일리·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여성가족부·보건복지부·서울특별시가 후원했다. 함께한 기업으로는 KFC·코카콜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