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이틀곡은 ‘이쯤에서 널’로 정했다. 지키지 못한 사랑에 대한 미련으로 가득한 시간과 마침내 상대를 놓아주기로 결심한 순간의 아픔을 주제로 다룬 브리티시 록 기반 팝 발라드 곡이다.
앨범에는 ‘데이 앤드 드림’(Day & Dream), ‘왓츠 온 유어 마인드’(What’s On Your Mind), ‘우리의 중력’, ‘트리 오브 라이프’(Tree of Life), ‘너에게’ 등을 함께 담았다.
이현은 ‘우리의 중력’을 제외한 전곡 작사에 직접 참여했다. 빅히트뮤직의 대표 프로듀서 피독은 여러 수록곡의 프로듀싱, 작곡, 작사 등을 맡아 이현의 컴백을 도왔다.
수록곡 중 ‘우리의 중력’은 걸그룹 프로미스나인 멤버 송하영이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곡이다. ‘너에게’는 이현이 백찬, 주희와 함께 결성해 활동한 혼성그룹 에이트가 2009년 발매한 정규 3집 수록곡 ‘마중’의 파트2 격인 곡이다.
‘앤드’는 이현이 2021년 7월 싱글 ‘바닷속 달’ 공개 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앨범 단위 신보 발매는 2011년 2월 2번째 미니앨범 ‘내꺼중에 최고’를 낸 이후 14년 7개월 만이다.
소속사는 “‘앤드’는 사랑, 이별 등 누구나 겪는 보편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다룬 앨범”이라며 “이현은 익숙한 순간들을 담백하게 풀어낸 곡들로 듣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낼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