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하이픈, 美 빌보드200 2주째 상위권… 글로벌 영향력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윤기백 기자I 2025.06.25 08:47:19

메인 앨범차트 11위… 세부 차트선 2위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미니 6집 ‘디자이어 : 언리시’(DESIRE : UNLEASH)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서 2주 연속 상위권을 차지했다.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2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8일 자)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디자이어 : 언리시’가 빌보드200 11위에 올랐다. 엔하이픈은 지난주 3위로 진입하며 5개 앨범 연속 ‘톱10’ 진입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디자이어 : 언리시’는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모두 2위에 랭크됐다.

타이틀곡 ‘배드 디자이어’(With or Without You)는 ‘글로벌(미국 제외)’ 188위에 자리했다. 엔하이픈은 음원과 음반 인기를 바탕으로 ‘아티스트 100’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엔하이픈은 지난 5일에 발매한 미니 6집으로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며 ‘K팝 톱 티어 그룹’으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이 앨범은 올해 발매된 K팝 앨범 중 두 번째로 많은 초동 판매량(214만 장, 발매 직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고, 일본 오리콘과 빌보드 재팬에서 각각 3개 앨범차트 1위를 휩쓸었다.

엔하이픈은 오는 7월 5~6일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엔하이픈 월드투어 워크 더 라인 인 재팬 - 서머 에디션 -’(ENHYPEN WORLD TOUR ‘WALK THE LINE’ IN JAPAN -SUMMER EDITION-)을 열고 현지 팬들을 만난다. 해외 아티스트로서는 데뷔 후 최단기간(4년 7개월) 일본 스타디움 입성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