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응모' 김형석, 내년 선보일 가상 아이돌 1호 티셔츠 기증

김은구 기자I 2021.11.02 08:43:28

[Thank유 캠페인-스타소장품 나눔응모]<47>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대한민국 대표 대중음악 프로듀서 김형석이 ‘Thank유 캠페인’의 일환인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특별한 의미가 있는 소장품을 내놓았다. 내년 1월 오픈 예정인 가상 아이돌 ‘노느니특공대’ 1호 티셔츠다.

김형석은 “다가오는 2022년을 맞아 가상아이돌을 론칭하면서 뜻깊은 연말나눔캠페인 ‘Thank유 산타클로스’에 동참한다”고 말했다.

김형석 프로듀서는 대중음악&작곡가로 이문세, 임재범, 인순이, 김광석, 신승훈, 성시경, 임창정, 박진영, 엄정화, 김건모, 조성모, 김조한 등의 발라드 명곡을 다수 작곡했다. 이외에도 댄스 장르의 베이비복스 히트곡 대부분을 작곡했으며, 영화 ‘엽기적인 그녀’, 드라마 ‘올인’의 OST를 프로듀싱 하는 등 여러 장르에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왔다. 또 회화, 한국화, 미디어아트, 설치미술, 그래피티, 일러스트, 웹툰 등 아티스트 100여명의 작가가 소속되어 있는 아트펌컴퍼니 프로듀서로도 활동 중이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Thank유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 기부하는 것으로 응모자격이 부여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스타소장품이 전달된다. ‘Thank유 캠페인’에서는 ‘Thank유 산타클로스’라는 타이틀로 유명스타 60여명이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이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