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1일 발표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유정과 유나는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제니에 이어 3번째와 4번째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 유정, 유나를 비롯한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한달간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69만5250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토대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산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만0961, 미디어지수 131만2797, 소통지수 233만2148, 커뮤니티지수 138만8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만3970으로 분석됐다. 제니는 참여지수 123만1675, 미디어지수 95만5500, 소통지수 181만1956, 커뮤니티지수 118만3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만2696으로 집계됐다.
유정은 참여지수 223만8544, 미디어지수 75만3064, 소통지수 111만5909, 커뮤니티지수 57만8428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68만5944였다. 유나는 참여지수 187만2868, 미디어지수 78만4297, 소통지수 107만6582, 커뮤니티지수 51만0441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24만4188이었다.
로제, 제니, 유정에 이어 브레이브걸스 유나는 4위, 은지는 6위, 민영은 9위에 올랐다. 멤버 4명이 전원 톱10에 포함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