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브레이브걸스 유정·유나,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4위 진입

김은구 기자I 2021.03.21 10:35:44

블랙핑크 로제·제니 추격
멤버 4인 전원 톱10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브레이브걸스 유정과 유나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3위와 4위로 나란히 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1일 발표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유정과 유나는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제니에 이어 3번째와 4번째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 유정, 유나를 비롯한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브레이브걸스(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한달간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69만5250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토대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산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만0961, 미디어지수 131만2797, 소통지수 233만2148, 커뮤니티지수 138만8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만3970으로 분석됐다. 제니는 참여지수 123만1675, 미디어지수 95만5500, 소통지수 181만1956, 커뮤니티지수 118만3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만2696으로 집계됐다.

유정은 참여지수 223만8544, 미디어지수 75만3064, 소통지수 111만5909, 커뮤니티지수 57만8428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68만5944였다. 유나는 참여지수 187만2868, 미디어지수 78만4297, 소통지수 107만6582, 커뮤니티지수 51만0441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24만4188이었다.

로제, 제니, 유정에 이어 브레이브걸스 유나는 4위, 은지는 6위, 민영은 9위에 올랐다. 멤버 4명이 전원 톱10에 포함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5위는 오마이걸 아린, 7위는 마마무 화사, 8위는 이달의소녀 츄, 10위 블랙핑크 지수 순이었다. 블랙핑크 리사, 오마이걸 승희, 아이즈원 장원영, 소녀시대 태연, 아이즈원 김민주, 레드벨벳 예리, 아이즈원 안유진,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솔라, 에이프릴 레이첼, 에이프릴 진솔, 아이즈원 김채원, 퍼플키스 도시, 아이즈원 강혜원,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권은비, 퍼플키스 채인, 퍼플키스 나고은, 퍼플키스 유키가 뒤를 이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