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뮤직뱅크' 부분 개편...'순위제' 대신 '차트쇼' 도입

박미애 기자I 2007.09.07 14:34:32
▲ KBS 2TV '뮤직뱅크'


[이데일리 SPN 박미애기자]'순위제' 도입 여부로 화제를 모았던 '뮤직뱅크'가 부분 개편을 단행, 생방송으로의 전환과 함께 '가요 차트 쇼'를 전격 도입한다.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연출 윤현준)는 9월7일 방송부터 생방송으로 전환되며 동시에 매주 각종 가요계 인기 차트를 선별해 선보인다.  

'뮤직뱅크' 제작진은 "시청자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음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디지털 음원 차트, 음반 판매 차트, 시청자 선호 차트 등 다양한 주제의 차트를 발표해 가요계 흐름을 짚어볼 생각이다"며 이번 개편의 배경 및 의의를 설명했다. 

당초 '뮤직뱅크'는 생방송 전환과 동시에 순위제를 도입할 생각이었다. 하지만 순위제에 대한 여론의 반응과 시기를 고려하는 과정에서 결국 순위제 대신 '차트쇼'를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한편, '뮤직뱅크'는 7일 개편부터 금요일 오후 6시40분으로 시간대를 옮겨 진행되며, 개편 후 첫 방송에서는 김동완, 신혜성, 플라이투더스카이, 이승기, 빅뱅, FT아일랜드, 크라운 제이, 브라운 아이드 걸스, 원더걸스, 춘자 등이 출연한다.
 

▶ 관련기사 ◀
☞가요순위제 부활하나, '뮤직뱅크' 검토에 SBS MBC "긍정적 평가"
☞'뮤직뱅크' 생방송으로 전격 변경

 
▶ 주요기사 ◀
☞신화, 데뷔 10주년 기념 한중일 콘서트 연다
☞'괴물', '디워'... 전 세계 흥행영화 31위, 51위 기록
☞'업타운' 스티브 김, 음주운전 적발 입건 조사 중
☞(클릭! SPN 연예현장)송일국·장진영·한재석 주연 '로비스트'외(VOD)
☞박상민 11월 결혼, 곧 정식 발표 예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