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와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이동건이 연 제주 카페의 전경이 담겨있다. 건물 외부에 연못이 딸려 있는 근사한 배경에 이국적이면서도 감성적인 건물 외관과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이상민은 공지글 공유와 함께 든든한 응원의 문구로 이동건에게 힘을 보탰다. 이상민은 “오늘 배우 동생 이동건께서 제주도 애월에 카페를 가오픈한다고 한다”며 “제주에 계신 분들은 시간 되시면 놀러 오셔라”고 홍보했다.
동료 구본승 역시 “사랑하는 동생이자 후배 이동건이 제주 애월에 카페를 한다고 하더니 진짜 오픈한다”며 “내가 보기엔 수족관도 있고 딱 횟집하기 좋아보이는데 수영장인가”란 유쾌한 농담으로 이동건을 든든히 지지했다.
또 해당 공지글에 따르면, 가오픈 당일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카페에서 방송 촬영도 진행한다. 이동건은 “촬영이 진행되고 해당 영상이 방송에 사용될 수 있다”고 썼다.
이동건이 제주 카페 창업을 준비한다는 소식은 지난해부터 알려졌다. 이동건은 출연 중인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 은행을 찾아가 상담하는 모습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이동건은 “2억 정도 대출을 받고 싶다”고 밝혔다.
이상민과 이동건은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
한편 이동건은 1998년 가수로 데뷔해 시트콤 ‘세친구’, 드라마 ‘파리의 연인’,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과 영화 ‘B형 남자친구’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모았다. 그는 2017년 배우 조윤희와 결혼해 3년 만인 2020년 이혼했다. 슬하에 딸 로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