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TXT·조이·몬엑·마마무… 대세돌 총출동

윤기백 기자I 2021.05.29 08:00:00

가요계 대표 음원·음반강자 총출동
비아이·라비·포맨 등도 나란히 출격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대세돌이 몰려온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를 시작으로 레드벨벳 조이, 몬스타엑스, 마마무 등 대세 아이돌이 연이어 신보를 발매한다. 이들 모두 음원, 음반차트에서 강세를 보이는 그룹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차트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아이콘 출신 비아이, 빅스 출신 라비, 포맨 4기 등도 발매를 발매, 가요계를 더욱 풍성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사진=빅히트 뮤직)
◇RM 지원사격… TXT, 역대급 컴백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를 31일 발매한다. 타이틀곡 ‘제로 바이 원 러브송’(0X1=LOVESONG)(feat. Seori)는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슬로우 래빗과 방시혁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과 함께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과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가 송라이팅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의 RM이 가사 작업에 참여하는 등 초호화 글로벌 프로듀서진의 지원 사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드벨벳 조이(사진=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조이표 리메이크 앨범

레드벨벳 조이가 31일 스페셜 앨범 ‘안녕’(Hello)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안녕’을 비롯해 ‘해피 버스데이 투 유’, ‘쥬 뗌므’(Je T’aime) 등 1990~2000년대 많은 사랑을 받은 명곡을 조이의 색깔로 리메이크한 총 6곡이 수록됐다. ‘안녕’은 2003년 발표된 가수 박혜경의 ‘안녕’을 리메이크한 모던 록 장르의 곡이다. 힘들었던 지난날은 잊고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자는 희망적인 가사와 조이의 시원한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몬스타엑스(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주헌 프로듀싱 곡으로 컴백

그룹 몬스타엑스가 내달 1일 미니 9집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를 발매한다. 정규 3집 ‘페이탈 러브’(Fatal Love) 이후 약 7개월 만의 컴백이다. 숨 막히는 유혹의 순간을 긴장감 넘치는 게임에 빗댄 타이틀곡 ‘갬블러’(GAMBLER)는 주헌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타이틀 프로듀서로 참여한 시그니처 트랙이다. 자신감 넘치는 몬스타엑스만의 에너지를 제대로 담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비아이(사진=아이오케이)
◇‘솔로’ 비아이가 선보일 첫 정규앨범

가수 비아이가 내달 1일 솔로 정규 1집 ‘워터폴’(WATERFALL)을 발매한다. 총 12곡이 수록된 ‘워터폴’은 비아이가 데뷔 7년 만에 내놓는 첫 정규앨범으로, 공백기 동안의 이야기가 응축됐다. 타이틀곡은 ‘해변’(illa illa)이다. 앞서 공개된 리릭 무드 필름을 통해 눈물을 표현한 시적인 가사가 주목받은 가운데, 완곡을 통해 비아이가 어떤 이야기와 감성을 담아냈을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마마무(사진=RBW)
◇마마무, 첫 발라드 앨범 발표

그룹 마마무가 내달 2일 새 미니앨범 ‘WAW’ 발매한다. ‘WAW’는 마마무가 데뷔 후 7년간 쉼 없이 달려오며 겪었던 일들에 대한 솔직한 감정과 생각을 진솔하게 담아낸 앨범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발라드 넘버 ‘웨어 아 위 나우’(Where Are We Now)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것은 물론, 전 트랙 발라드로 채운 만큼 ‘마마무표 발라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고스트나인(사진=마루기획)
◇‘사랑’스럽게 돌아온 고스트나인

그룹 고스트나인이 내달 2일 미니 4집 ‘나우 : 웬 위 아 인 러브’(NOW : When we are in Love)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밤샜다’(Up All Night)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밤샜다’는 사랑으로 정의되는 매 순간의 감정을 전하며 새롭게 변신한 고스트나인의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기(사진=씨엔디엔터테인먼트)
◇서기, 첫 싱글 ‘레스트’ 발매

가수 서기가 내달 3일 첫 싱글 ‘레스트’(Rest)를 발매한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서기는 ‘오늘’, ‘그네’, ‘엄마, 아빠’까지 총 3개의 트랙으로 대중을 만난다. 앞서 7일 발매한 선공개 곡 ‘엄마, 아빠’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서기는 타이틀곡 ‘그네’를 통해 본격적인 음악 행보를 시작할 예정이다.

라비(사진=그루블린)
◇라비, 원슈타인·제이미 손잡고 컴백

가수 라비가 내달 3일 새 앨범 ‘로지스’(ROSES)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카디건’(CARDIGAN)과 ‘꽃밭’(FLOWER GARDEN)을 비롯해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쇼미더머니9’ 원슈타인을 비롯해 안병웅, 제이미 등이 피처링에 참여,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는 후문이다.

포맨(사진=메이저나인)
◇베일 벗은 포맨 4기 ‘본격 활동’

보컬그룹 포맨 4기가 내달 4일 첫 미니앨범 ‘더 이너털’을 발매한다. 포맨 4기는 비주얼, 나이, 인지도 대신 ‘목소리 하나로 많은 사람을 울리는 그룹’이 되는 것을 목표로 결성된 3인조 남성 보컬그룹으로, 지난달 ‘우린 아직 헤어지기 전’을 선보이며 정식 출범했다. 최근에는 하은, 한빈, 요셉 등 모든 멤버가 베일을 벗으며 포맨 계보를 이을 명품 보컬 그룹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타이틀곡 ‘영영’은 포맨 4기의 첫 곡 ‘우린 아직 헤어지기 전’에 이어 바이브의 류재현 PD를 주축으로 한 프로듀싱팀 VIP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