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방송은 이 대통령 부부의 취임 후 첫 예능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 대통령과 부인 김혜경 여사는 K-푸드를 홍보하기 위해 예능 출연을 결심했다며 냉장고를 공개하는 대신 한우, 시래기, 더덕, 무 등 우리 제철 식재료를 소개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자원이 별로 많지 않은 국가로 문화가 자산”이라며 K-푸드를 지속 가능한 문화산업으로 키우기 위해 ‘냉부해’를 찾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K팝이나 드라마 같은 문화도 중요하지만, 진짜 문화의 핵심은 음식”이라며 “한국 문화를 수출하는 데 있어 음식은 산업적으로도 대한민국을 키우는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은 전 세계를 열광시킨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언급하며 영화 속에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김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K-푸드 알림이’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혜경 여사는 미국 뉴욕에서 어린이들과 김밥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희망 요리 주제는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K-푸드’와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K-식재료 : 시래기’. 이날 ‘냉부해’는 냉장고 속 재료가 아닌 추석 제철 식재료로 대결이 진행됐고, 최현석 셰프와 손종원 셰프, 만화가 김풍과 정지선 셰프가 각 주제를 두고 대결을 펼쳤다.
|
한편 추석 당일인 6일 방영된 KBS ‘광복 80주년 대기획-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 단독 공연 실황 방송 시청률은 전국기준 15.7%를 기록했다. 이는 이날 지상파·종편·케이블을 통틀어 추석 당일 전체 시청률 1위의 성적이다.
KBS는 이번 조용필 공연과 관련해 프리퀄과 본 방송, 비하인드 다큐멘터리까지 총 3부작 특집으로 방송을 편성했다. 부작의 마지막 시리즈인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그날의 기록’는 오는 8일 오후 7시 20분 방송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4일 SBS가 방송한 ‘임영웅 리사이틀’도 전국 6.2%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추석 연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차은우·김선호 가족법인…폐업하면 세금폭탄 피할까?[세상만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0700221t.jpg)
![출장길 '단골룩'…이재용의 '란스미어' 애정[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0700080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