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파트 열풍' 로제 "많은 사랑 감사… 행복하고 힘 나"

윤기백 기자I 2024.10.24 06:00:00
로제(왼쪽)와 브루노 마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많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아서 행복하고 힘이 납니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신곡 ‘아파트’(APT.)의 글로벌 흥행 돌풍에 대해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로제는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을 통해 “제가 평소에 친구들과 즐겁게 하던 게임을 소재로 스튜디오에서 놀다가 자연스럽게 쓰인 곡”이라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듣고 즐겨주셔서 정말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아파트’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이다. 앞서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라며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제작 과정을 전한 바 있다.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지난 23일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공개 5일 만이다. 대한민국 트렌딩 1위, 미국 트렌딩 1위에도 올랐다. 더불어 ‘아파트’는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톱100에서 1위를 석권하는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