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응모' 라붐 소연 "낙농가·유가공업체 포근하게 감싸주길"

김은구 기자I 2021.10.30 09:01:03

[Thank유 캠페인-스타소장품 나눔응모]<22>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라붐 소연이 ‘Thank유 캠페인’의 일환인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기증한 것은 차량으로 이동 중이거나 대기실에서 사용하던 담요다.

소연은 “무더운 여름에도 차량 안에서는 에어컨을 틀어놓기 때문에 추울 수 있다. 치마를 입었을 때 카페 등에서 무릎담요는 필수이기도 하다”며 “몸을 지키고 건강을 지키는 소품이라는 점, 우리 낙농가와 유가공업체를 포근하게 감싸달라는 의미에서 이 담요로 전달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소연은 라붐의 메인보컬이다. 작고 여리여리한 외모에 여성스러운 허스키한 목소리로 주로 고음 파트를 맡는다. 안정감 있는 보컬에 곡 해석력도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진성으로 1옥타브 레에서 3옥타브 파까지 오갈 정도로 음역대가 넓다. 조리있게 말을 잘해 곡 소개도 팀에서 전담하다시피 한다. 라붐 멤버들이 대체로 활발한데 그 중에서 조용하고 수줍은 모습을 보이는 멤버이기도 하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Thank유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 기부하는 것으로 응모자격이 부여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스타소장품이 전달된다. ‘Thank유 캠페인’에서는 ‘Thank유 산타클로스’라는 타이틀로 유명스타 60여명이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이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