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힙합듀오 리쌍이 컴백과 동시에 음원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리쌍이 18일 0시 공개한 정규 8집 앨범 ‘언플러그드’(Unplugged)의 선공개곡 ‘겸손은 힘들어’가 멜론,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이번 ‘겸손은 힘들어’는 조영남의 ‘겸손은 힘들어’를 리쌍만의 세련되고 독특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60, 70년대 느낌의 복고적인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기존 리쌍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과감한 음악적 실험을 가미한 곡으로 리쌍의 넘치는 자신감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노랫말과 장기하 특유의 무미건조한 코러스가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평이다.
리쌍은 지난 7집 앨범 수록곡 ‘TV를 껐네’로 음원 사이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롱런 신기록을 수립했기에 이번에 공개된 ‘겸손은 힘들어’ 또한 차트에 어떠한 돌풍을 일으킬 지 주목되고 있다.
리쌍은 ‘겸손은 힘들어’에 이어 오는 23일에는 두 번째 선공개곡 ‘너에게 배운다’, 25일에는 타이틀곡 ‘섬데이’(Someday)와 함께 앨범 전 수록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무려 3년이라는 제작 기간을 거쳐 만든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리쌍은 특별히 이 앨범을 위해 음악계 실력파 영건들로 구성된 ‘리쌍 유랑 극단’을 결성하기도 했다.
리쌍은 오는 7월14일과 15일 서울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티켓예매는 25일 오후 6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시작된다.
▶ 관련기사 ◀
☞`인기절정` 리쌍, 컴백 `겸손은 힘들어`
☞리쌍, 정규 8집 선공개곡 `초호화 인맥 이벤트 퀴즈` 눈길
☞길 "`보코` 탈락한 2명, 리쌍 앨범 참여했다"
☞'힙합듀오' 리쌍, 11일 포항전 홈경기 미니콘서트
☞유재석·송지효·윤미래, 리쌍 콘서트 `리쌍극장` 게스트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