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니키 미나즈 피처링 뮤직비디오 공개

김윤지 기자I 2018.09.07 08:14:54
사진=빅히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그룹 방탄소년단이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뮤직비디오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방탄소년단은 7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니키 미나즈가 등장한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타이틀곡 ‘IDOL’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장면들이 추가돼 더욱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니키 미나즈는 밝은 헤어와 화려한 의상을 입고 랩 실력을 뽐낸다. 니키 미나즈가 뮤직비디오에 자신의 영어 랩을 한글로 표기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영어 랩의 한글 발음을 자막처럼 넣게 됐다.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세계 팬들의 영상도 삽입됐다. 70여명의 댄서와 함께 춤추는 멤버들의 모습이 ‘IDOL’ 댄스를 재현한 팬들의 영상과 겹치며, 방탄소년단과 전세계 팬들이 하나가 돼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 8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전세계 동시 발매했다. 새 앨범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두 번째 1위에 올랐으며, ‘IDOL (Feat. Nicki Minaj)’은 ‘핫 100’ 차트에서 11위를 기록했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은 이번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스페셜 디지털 트랙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