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일지매', '스포트라이트'와 첫 대결서 '승'...수목극 1위 출발

김용운 기자I 2008.05.22 08:34:57
▲ '일지매'(사진=SBS)
[이데일리 SPN 김용운기자]보도국 사회부 기자들의 활약상보다 조선 시대 의적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았다. 

21일 첫 방송된 SBS '일지매'(극본 최란, 연출 이용석)가 한 주 앞서 시작한 MBC '스포트라이트'를 제치고 첫회에서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에 올랐다.

TNS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일지매'는 14.8%의 시청률을 올려 11.0%의 시청률을 기록한 '스포트라이트'를 3.8% 포인트 차로 앞섰다.

'스포트라이트'는 방송사 보도국 사회부 기자들의 치열한 취재경쟁을 담은 드라마로 지진희와 손예진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방송가 안팎의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지난주 '온 에어'의 마지막 방송과 맞물려 한 자릿수 시청률로 출발, 14일 8.8%, 15일 6.7%에 이어 이날 4.3%포인트 상승했지만 '온 에어' 후속 '일지매'의 초반 돌풍에 또 다시 고배를 마셔야 했다.

‘일지매’는 조선 중기를 배경으로 사회계급 타파 등 개혁추구세력과 보수세력의 갈등 사이에서 신분을 감추고 의적으로 활약하는 일지매(이준기 분)의 이야기를 다룬다.

KBS 2TV 수목드라마 '아빠 셋 엄마 하나'는 시청률 9.0%를 기록했다.

▶ 관련기사 ◀
☞'일지매' 이준기 고가 의상 화제...'장군 갑옷 보다 비싸'
☞이준기표 '일지매' 기(氣)선 제압..."만화와 달리 남성성 강조할 것"
☞[수목드라마 新 기상도④]'동경'에서 '4각'까지, '러브라인'도 제각각
☞[수목드라마 新 기상도③]女-女, 男-女, 원톱 주연...승자는 누구?
☞[수목드라마 新 기상도②]3作 3色 시청포인트, '이 부분에 주목하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