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펀딩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지원하여 국산과일 소비를 촉진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펀딩 관계자는 “계속된 코로나19에 올해 봄철 저온과 여름철 폭염 등 이상기후가 이어지면서 과수 농가에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수입과일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국산과일 소비량도 크게 감소한 상황”이라며 “현장에서 만난 펜싱 국가개표 선수들은 ‘세계시장에서도 인정하는 배와 사과도 우리 국가대표 아니냐’며 자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펜싱대표팀의 홍보 활동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하여 단순히 상업광고가 아닌 우리농가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