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컴백 SOON] BTS·태연·규현… 특급 아이돌 쏟아진다

윤기백 기자I 2021.07.03 08:00:00

방탄소년단, 싱글 CD '버터' 9일 발매
에드 시런 참여… 또 한번의 돌풍 예고
'믿듣탱' 태연·22주년 백지영 등도 신곡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부터 소녀시대 태연, 슈퍼주니어 규현까지 특급 아이돌이 몰려온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9일 싱글 CD ‘버터’를 발매한다. 전세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버터’를 비롯해 팝스타 에드 시런이 참여한 ‘퍼미션 투 댄스’가 수록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믿듣탱’ 태연도 돌아온다. 태연은 6일 새 싱글 ‘위크엔드’를 발매, 음원차트를 가뿐히 접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슈퍼주니어 규현, 데뷔 22주년을 맞은 백지영도 신곡을 발표, 가요계를 한층 풍성하게 수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규현(사진=레이블SJ)
규현, 여름 신곡 ‘투게더’

슈퍼주니어 규현이 5일 ‘2021 프로젝트 : 계’(2021 PROJECT : 季) 여름 신곡 ‘투게더’(Together)를 발매한다. ‘투게더’는 무더운 여름 속 숨김없이 솔직한 감정을 표현한 가사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세련된 팝 록 장르의 곡이다. 배우 공명과 채수빈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곡의 감성을 배가시켰다는 후문이다.

데이식스(이븐 오브 데이)(사진=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이븐 오브 데이) 유닛 출격

밴드 데이식스(이븐 오브 데이)가 5일 미니 2집 ‘라이트 쓰루 미’(Right Through Me)를 발매한다. 데이식스(이븐 오브 데이)는 영케이, 원필, 도운으로 구성된 유닛이다. 타이틀곡은 ‘뚫고 지나가요’다. 강렬한 인상을 주는 제목과 90년대 한국 발라드 풍의 사운드가 특징으로 영케이와 원필이 작사·작곡을 맡았다.

(여자)아이들 전소연(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전소연 ‘솔로 출격’

그룹 (여자)아이들 전소연이 5일 첫 솔로앨범 ‘윈디’를 발매한다. ‘윈디’는 전소연의 또 다른 자아, 바람처럼 자유로운 영혼 ‘윈디’의 시점으로 풀어낸 앨범으로 다채로운 장르와 독보적인 콘셉트를 동시에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삠삠’은 태양이 내리쬐는 모습을 표현한 록, 힙합 장르의 곡으로 역대급 서머송 탄생을 예고한다.

SF9(사진=FNC엔터테인먼트)
SF9, ‘글로리’ 시리즈 피날레

그룹 SF9이 5일 미니 9집 ‘턴 오버’를 발매한다. ‘턴 오버’는 세계관 시리즈 ‘글로리’(9lory)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앨범으로, 정해진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는 SF9의 의지를 담아냈다. 운명을 바꾸는 매개는 눈물(Tear Drop)로, 타이틀곡 ‘티어 드롭’(Tear Drop)을 통해 비극의 상황을 아름답게 승화시킬 예정이다.

태연(사진=SM엔터테인먼트)
‘믿듣탱’ 태연이 돌아온다

소녀시대 태연이 6일 새 싱글 ‘위크엔드’(Weekend)를 발매한다. ‘위크엔드’는 경쾌한 기타와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이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주말만은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가사를 담았다.

임지안(사진=에이티원엔터테인먼트)
임지안, 발라드 신곡 ‘일기예보’

가수 임지안이 7일 발라드 장르의 신곡 ‘일기예보’를 발매한다. ‘일기예보’는 지난해 12월 ‘아무일 없던 것처럼’을 선보인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신곡이다. 이별을 겪은 뒤 문득 밀려오는 그리움과 슬픔 때문에 쏟아진 눈물을 일기예보에 없던 비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전해졌다.

다이아 예빈(사진=케이에이치컴퍼니)
다이아 예빈, 첫 솔로 출격

그룹 다이아 예빈이 7일 첫 솔로앨범 ‘예스 아이 노우’(Yes I Know)를 발매한다. 데뷔 6년 만에 첫 솔로앨범 발매를 확정 지은 예빈은 2015년 그룹 다이아의 메인보컬로 데뷔해 뛰어난 가창력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메인 보컬의 역량뿐만 아니라 다이아 앨범 수록곡의 작사·작곡에도 참여하는 등 차세대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드러낸 만큼 첫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백지영(사진=트라이어스)
백지영, 데뷔 22주년 싱글 발매

데뷔 22주년을 맞은 가수 백지영이 7일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소속사 트라이어스는 “오는 7일 공개되는 음원은 마음 한 켠에 있던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노래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신곡은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깊은 감성으로 감동을 안길 예정이기에 특별한 선물 같은 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우진(사진=10x엔터테인먼트)
김우진, 프리 데뷔싱글 ‘스틸 드림’

가수 김우진이 8일 프리 데뷔 디지털 싱글 ‘스틸 드림’(Still Dream)을 발매한다. ‘스틸 드림’은 시련 속에서도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가 담겨있으며, 데뷔를 앞둔 김우진의 포부와 마음이 담겨있는 곡이기도 하다. 본인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만큼 아티스트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며, 작곡에는 히트메이커인 유명 프로듀서 라이언 전이 함께해 완성도를 높였다.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싱글 CD ‘버터’ 발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9일 싱글 CD ‘버터’(Butter)를 발매한다. 이 앨범에는 전세계를 강타하며 연일 대중음악사에 새 역사를 쓰고 있는 글로벌 서머송 ‘버터’, ‘심장 속 리듬을 움직여 줄 곡’이라고 소개된 바 있는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등이 수록됐다. 특히 ‘퍼미션 투 댄스’의 작사·작곡에는 세계적인 뮤지션 에드 시런과 영국 출신 프로듀서 스티브 맥을 비롯해 제나 앤드류스, 조니 맥데이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