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슈주·제시부터 싸이퍼까지… 신구 대격돌

윤기백 기자I 2021.03.13 08:00:00

슈퍼주니어·제시 등 선배 아이돌부터
신인 싸이퍼·퍼플키스·미래소년까지
펜타곤·우즈·위클리 등 연이어 컴백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모처럼 컴백 풍년이다. ‘선배 가수’ 슈퍼주니어, 제시부터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싸이퍼, 퍼플키스, 미래소년까지 다채로운 컴백·데뷔 주자들이 가요계를 화려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우즈(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우즈, 자작곡 ‘필 라이크’로 컴백

가수 우즈가 15일 첫 싱글 ‘셋’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필 라이크’를 비롯해 총 3곡이 담겼다. ‘필 라이크’는 시크한 베이스 라인과 그 위로 무심하면서 섹시하게 전개되는 기타 리프, 간결하면서도 디테일한 드럼이 조화를 이루는 트랙으로, 사운드로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매력적인 곡이다. 매 앨범마다 자작곡을 통해 음악적 성장을 보여줬던 우즈는 이번 앨범 역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독보적인 음악색을 보여줄 예정이다.

펜타곤(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펜타곤표 청량송 ‘두 올 낫’

그룹 펜타곤이 15일 미니 11집 ‘러브 올 테이크’(LOVE or TAKE)를 발매하고 5개월 만에 컴백한다. 타이틀곡 ‘두 올 낫’(DO or NOT)은 특유의 중독적인 멜로디와 화법이 돋보이는 팝락 장르의 곡이다. 리더 후이와 멤버 우석, 작곡가 네이슨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펜타곤표 청량송을 탄생시켰다는 후문이다.

싸이퍼(사진=SNS)
◇‘비 프로듀싱’ 싸이퍼 정식 데뷔

가수 비가 제작한 신인 그룹 싸이퍼(Ciipher)가 15일 데뷔한다. 싸이퍼는 현빈·탄·휘·케이타·태그·원·도환으로 구성된 7인조 그룹이다. 데뷔곡은 ‘안꿀려’다. 앞서 비는 한 예능에 출연해 “인기 아이돌 사이에서 꿀리지 않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이같이 제목을 지었다”고 밝혀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퍼플키스(사진=RBW)
◇‘RBW 신인’ 퍼플키스 정식 출사표

RBW가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그룹 퍼플키스가 15일 첫 앨범 ‘인투 바이올렛’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인투 바이올렛’에는 데뷔곡이자 타이틀곡인 ‘폰조나’(Ponzona)를 비롯해 퍼플키스의 매력과 색깔이 담긴 총 7트랙이 수록됐다. ‘폰조나’는 퍼플키스만의 매력으로 세상을 물들이겠다는 다짐과 동시에 독이 퍼져가듯 그녀들에게서 헤어 나올 수 없다는 의미가 담긴 곡이다.

슈퍼주니어(사진=레이블SJ)
◇‘완전체’ 슈퍼주니어, 오랜만이야

그룹 슈퍼주니어가 16일 완전체로 컴백한다. 슈퍼주니어는 정규 10집 ‘더 르네상스’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하우스 파티’로 활동에 나선다. ‘하우스 파티’는 경쾌하고 신나는 리듬과 기타 리프가 중독적인 디스코 팝 장르로, 트렌디한 멜로디와 트랩이 더해져 한층 더 힘찬 느낌의 댄스 곡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소소한 일상들을 잊어버리지 말자고 전하는 가사 내용처럼, 이번 티저 영상에서는 파티, 캠핑, 여행 등 여가 시간을 자유롭게 즐기던 때를 상상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트랜지션’ 기법을 통해 독특하게 담아냈다.

마이스트(사진=마이스타엔터테인먼트)
◇마이스트, 4인조로 컴백

그룹 마이스트가 16일 새 싱글 ‘별이 쏟아진다’로 돌아온다. 마이스트는 민호의 입대로 인해 4인 체제로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별이 쏟아진다’는 환상적이고 황홀한 빛에 끌려 호기심을 가지게 된 멤버들의 새로운 세계로 가는 여정을 담은 신비롭고 몽환적인 곡이다. 멤버 우진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드리핀(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드리핀, 5개월 만의 컴백

그룹 드리핀이 16일 미니 2집 ‘어 베러 투모로우’(A Better Tomorrow)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드리핀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데뷔앨범 ‘보이저’로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새 앨범 ‘어 베러 투모로우’를 통해 어떤 음악과 성장을 선보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시(사진=피네이션)
◇제시, ‘눈누난나’ 메가히트 이어가나

가수 제시가 17일 새 디지털 싱글 ‘어떤X’(What Type of X)를 발매한다. 제시가 8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싱글 ‘어떤X’는 제시 특유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으로,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제시와 공동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눈누난나’를 작곡한 유건형이 이번 신곡 작업에도 함께했으며 CuzD, 도나, 스페이스 원 등이 가세해 높은 완성도를 기대케 한다.

위클리(사진=플레이엠)
◇위클리가 전하는 ‘K-하이틴’ 매력

그룹 위클리가 17일 미니 3집 ‘위 플레이’를 발매한다. ‘위 플레이’는 방과 후 학교를 벗어나 일상을 즐기는 10대들의 친근한 모습을 담아낸 앨범으로, 위클리는 사랑스럽고 엉뚱한 10대의 생동감 넘치는 일주일을 그려낼 예정이다. 타이틀곡 ‘애프터 스쿨’은 역동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톡톡 튀는 멜로디로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히트메이커 라이언전, 작사가 서지음·서정아의 참여로 ‘믿고 듣는 조합’을 완성, 위클리만의 ‘K-하이틴’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미래소년(사진=DSP미디어)
◇‘DSP 신인’ 미래소년 정식 데뷔

‘DSP 신인’ 미래소년이 17일 첫 미니앨범 ‘킬라’를 발매하고 데뷔한다. ‘미래소년’은 늘 대중과 함께 호흡하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소망을 담은 이름이다. 아울러 K팝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함께 열어가는 팀이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도 느낄 수 있는 팀명이기도 하다. 동명의 타이틀곡 ‘킬라’를 통해 미래소년이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쏠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