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조선팝어게인 송가인'→'아트싱어' 명절 스테디셀러 '음악 예능' 온다

김가영 기자I 2022.01.30 08:00:00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사진=KBS)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명절 스테디셀러 음악 예능이 이번 설에도 쏟아진다.

음악 예능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음악’이라는 소재가 호불호 없이 폭넓은 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만큼, 명절에는 온 가족이 즐겨볼 수 있는 ‘음악 예능’이 특히 사랑을 받는다. 방송가에도 이에 맞게 명절에 맞춰 다양한 음악 예능을 만들어낸다. 이번 설에도 다양한 포맷의 예능이 출격한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KBS는 명절마다 나훈아, 임영웅 등 트롯 스타들의 무대를 마련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명절에는 원조 ‘국민 MC’ 송해를 위한 무대가 마련된다. KBS2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는 송해의 96년 인생을 담은 헌정 공연. 국민 MC 송해의 다사다난한 인생사를 담기 위해 KBS가 최초로 시도한 트롯 뮤지컬이다. 정동원, 이찬원, 영탁, 신유, 박애리, 설하윤, 태진아 등 내로라는 트롯 스타들이 열연을 펼쳐 무대의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는 오는 31일 오후 7시 50분 KBS2에서 방송된다.

송가인(사진=KBS)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


트롯 요정 송가인도 이번 명절 팬들을 위해 마이크를 잡는다. ‘조선팝어게인 송가인’은 송가인이 창극, 판소리 등 국악 뿐 아니라 ‘리사이틀 쇼’를 통한 트롯까지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 특히 어머니 송순단 명창과 진도씻김굿을 부르는 모습이 방송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스승인 박금희 명찰, ‘국민 소리꾼’ 남상일 명창, ‘2021 KBS 국악대상’ 대상에 빛나는 김준수도 함께할 예정. 송가인의 시청자를 향한 ‘효도 무대’가 명절에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은 2월 1일 오후 6시 20분 방송된다.

‘아트싱어’(사진=MBN)
◇‘나를 찾아줘, 아트싱어’


MBN의 설특집 음악예능 ‘나를 찾아줘, 아트싱어’는 감쪽같은 분장으로 정체를 감춘 6인의 노래 고수, 일명 아트싱어 중 단 한명의 톱가수를 찾는 뮤직 추리쇼다. 6인의 아트싱어들은 아트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을 가리고 노래를 부르고, 아트 감별단인 패널과 방청객은 그 속에서 톱가수에 대한 힌트를 바탕으로 스타싱어 찾기 미션에 나선다. 톱가수를 찾는 재미는 물론, 정체를 감추기 위해 한 파격적인 분장들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부작인 ‘아트싱어’는 오는 29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판타스틱 패밀리-DNA’(사진=SBS)
◇‘판타스틱 패밀리-DNA’


SBS ‘판타스틱 패밀리’는 스타의 가족이 ’DNA 싱어‘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판정단은 ‘DNA 싱어’의 얼굴과 목소리로만 어떤 스타의 가족인지 추리하며, 듀엣무대로 대결을 하는 신개념 음악쇼다. 얼굴, 목소리 만으로 어떤 스타의 가족인지 맞추는 추리가 재미를 선사하고, 또 그 스타와 가족의 뜨거운 가족애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2월 1일 오후 8시 20분, 2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