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달환은 오는 3월21일 서울 반포 세빛둥둥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백년가약을 맺는다. 예비신부는 1살 연하의 회사원 최 모씨로 상큼한 미소가 돋보이는 미인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의 결혼에 나설 주례, 사회자, 축가 가수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조달환과 예비신부는 지난 2013년 여름께 처음 만남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여러 명이 함께 식사를 하는 모임에서 만나게 된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지인들과 인연을 이어오다 사랑을 싹 틔웠다. 두 사람이 연인으로 발전해 사랑을 키워온 것은 1년여가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의 열애 소식이 알려진 것은 최씨가 SNS에 조달환과 관련된 사진을 연이어 올리면서부터다. 최씨는 배우이자 캘리그래퍼로 활동하는 조달환이 직접 쓴 캘리그래프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다 자연스럽게 연인 사이라는 게 노출됐다.
조달환은 지난해 말 열린 2014 KBS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배우 조달환이 단막 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자신의 연기력을 인정받은 데 이어 또 다른 인생의 시작을 앞두고 있다. 조달환은 데뷔 14년 만에 ‘연기대상’에서 단막극 ‘추한 사랑’에서 9년 차 만년 대리 추한상 역할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조달환은 2001년 SBS 시트콤 ‘허니허니’로 얼굴을 알렸고, 그 동안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KBS 예능 ‘우리동네 예체능’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고, 영화 ‘공모자들’로 남다른 연기력을 다시 한 번 뽐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은 넘나들며 스펙트럼 넓은 연기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조달환은 9일 첫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 ‘스파이’에 출연한다.
▶ 관련기사 ◀
☞ 조달환 결혼, 14년 연기 경력 '신 스틸러' 이력 눈길
☞ 장예원 '한밤' 새 MC "특급 귀요미 되겠다" 각오
☞ 이병헌 "문자 메시지, 의도적 허위 정보" '로맨틱' 진실은?
☞ 목에 팔 감고 품에 안기고..송지효 개리, 해명 들어보니?
☞ 배슬기, 중국에서 싱글 발표..복고 소녀 열기 만드나?


![“군인 밥값 내고 사라진 부부를 찾습니다” [따전소]](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084t.jpg)


!["내 여친 성폭행 해 줘" 유명 쇼핑몰 사장의 두 얼굴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004t.jpg)